•  
  • 회원가입
  • 로그인
  • 메일상담

이용약관Back

신용정보활용체계


신용정보 활용체제


신용정보제공ㆍ이용자인 알씨아이파이낸셜서비스 코리아 주식회사(이하 ‘회사’)는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 제31조에 따라 관리하고 있는 신용정보에 대하여 『신용정보활용체제』를 정하여 고객의 권익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관련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시합니다.


1. 관리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및 이용목적

(1) 관리하는 신용정보의 종류

1) 개인식별정보: 성명, 주민(법인)등록번호, 사업자번호, 주민등록증 발급일, 연락처(휴대폰, 자택 및 직장), 주소(자택 및 직장), 이메일주소, 직장(사업장)명, 부서, 직위, 성별, 국적, 운전면허번호, 여권번호, 외국인등록번호, 음성data, 국내거소신고번호

2) 신용거래정보: 본거래 이전 및 이후의 대출, 보증, 담보제공, 신용카드, 할부금융 등 상거래관련 거래의 종류, 기간, 금액, 이용한도 등 거래 내용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

3) 신용도판단정보: 채무재조정약정, 연체, 부도, 대위변제, 기타 신용질서 문란행위 관련 금액, 발생ㆍ해소시기등 신용도를 판단할 수 있는 정보

4) 신용도정보: 기타 본인의 신용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로서 신용등급, 신용조회기록, 채무재조정약정 정보 등

5) 신용능력정보: 재산ㆍ채무ㆍ소득의 총액, 납세실적 등 신용거래능력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

6) 공공기관정보: 개인회생, 파산, 면책, 채무불이행자 등재 등 법원의 재판ㆍ결정정보, 체납 정보, 주민등록관련정보, 사회보험ㆍ공공요금관련정보, 행정처분에 관한 정보 등 본인 식별ㆍ신용도 및 거래능력을 판단할 수 있는 공공기관 보유정보

7) 본 계약 이후의 당사에서 발생한 대출정보 및 상환이력, 자체기준에 따라 책정한 신용도 평가정보

8) 기타 계약 및 서비스의 체결ㆍ유지ㆍ이행ㆍ관리ㆍ개선 등과 관련하여 본인이 제공한 정보(보험 및 서비스계약정보 포함)


(2) 이용 목적: 금융거래 등 상거래관계의 설정 및 유지여부 등의 판단, 기타 개인이 동의한 목적

1) (금융)거래관계의 설정 및 유지 여부 판단, 신청하신 상품 및 서비스 제공, 법령상 의무이행, 금융사고 또는 신용질서 문란행위 조사, 분쟁처리, 민원처리 등의 고객관리업무, 본인 여부 확인에 활용

2) 통계분석 및 정책판단의 자료 활용, 신용관련 모형개발 및 분석을 위한 자료 활용

3) 상품 서비스 소개 및 권유, 사은행사, 판촉행사, 시장조사, 상품개발ㆍ연구 등 마케팅 목적(단, 해당 고객이 동의한 경우에 한함)

4) 관련 법규에서 정한 경우


2. 신용정보 제3자 제공현황
(1) 신용정보집중기관 및 신용조회회사에 신용정보 제공

1) 신용정보를 제공 받는 자 - 신용정보 집중기관: 한국신용정보원 - 신용조회회사: NICE평가정보㈜, 코리아크레딧뷰로㈜

2) 신용정보 제공목적 - 신용도 평가, 실명확인 등 신용조회업무, 본 계약 및 본 계약 이전 발생 계약의 유지 또는 사후관리 - 『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』 제4조 및 같은 법 제25조에 따른 신용정보의 집중관리 및 활용

3) 제공대상 신용정보 : 본 『신용정보활용체제』 제1조 제1항(관리하는 신용정보의 종류)에서 기재된 신용정보

4) 제공받는 자의 신용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: 『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』 및 관련 규약에 근거한 기간까지


(2) 거래목적 달성을 위한 신용정보 제공(업무처리 수탁업체 제공 등)

1) 신용정보를 제공 받는 자 - 대출업무 위탁: 할부 및 리스 모집인(F&I), 중고차할부 제휴자(㈜리보오토리스, ㈜제스트, ㈜현진할부금융, ㈜뉴런네트웍스, ㈜에스티글로벌, 두드림종합할부금융, 아이원할부 금융, 아이플랜종합할부, 열린종합할부, ㈜앰원, ㈜저원할부, 프로종합할부, 훼밀리종합할부 등) - 자동차 제조사 및 판매사: 르노삼성자동차㈜, 닛산코리아㈜, 노블모터스, C&K 모터스, 네오모터스, 프리마모터스, Premier모스, Premier오토모빌, SC모터스, 신창모터스, SB모터스, SB오토모빌, 성남모터스, 범한모터스, M모터스, M오토모빌, I모터스, JS오토모빌, 더파크오토, 더파크 오토모빌, 천우오토, JS모터스, 위본 오토모빌 - 전산시스템 유지 및 운영, 고객 문자서비스 전송: 삼성SDS - 스코어링 소프트웨어 유지보수: AION Society Ltd - 고지서 출력, 용지제작 및 봉입발송: ㈜아이투에스 - 전자고지서비스 대행계약: 누리비스타, ㈜메이크빌 - 채권추심 대항: 솔로몬 신용정보㈜, 케이에스 신용정보㈜, 중앙 신용정보㈜ - 차량회수 공매: ㈜에스엘케이솔루션, SK엔카㈜ - 법 조치 접수 대행: 윤재병법무사무소, 이혁재법무사무소 - 신용조사 및 현장실사 업무대행: ㈜우리신용정보 - 중고차 할부약정: SK엔카㈜ - 법률 자문: 김앤장 법률사무소 - 행랑서비스: 성화기업 택배 - 문서보관: 통인안전보관 - 차량 탁송: 유림로지텍 - 스마트 대출상환보장 프로그램 제휴: BNP파리바카디프생명보험㈜, BNP파리바카디프손해보험㈜ - 잔가보장할부/장기렌터카 차량 잔가보장 업무제휴: SK엔카㈜, 에이제이카리안㈜, 에스케이씨앤씨㈜, 서울자동차경매㈜ - 차량 유지보수 업무제호: 알씨아이인슈어런스서비스코리아㈜ - CMS 출금이체: 사단법인 금융결제원 - 장기렌터카 보험: 전국렌터카 공제조합 - 핸드폰 본인명의 확인: 에스케이텔레콤㈜, ㈜케이티, LG유플러스㈜ 등 통신사, 통신사와 도매제공협정을 체결한 알뜰폰 사업자 - 고객 만족도 조사: 닐슨코리아㈜

2) 신용정보 제공목적 - 국산 신차/수입차/중고차의 할부ㆍ리스에 의한 차량 구입ㆍ리콜ㆍ금리정산, 신차ㆍ수입차 제조 및 수입판매업체ㆍ중고차판매업체 및 할부 제휴점 거래, 제휴금융상품(잔가 보장 등) 이용 및 공동마케팅 시행에 따른 제휴업체간 분담비용 정산, 장기렌트카 상품 서비스 제공 및 유지관리, 보험패키지 상품 등 연계 제휴 상품 이용에 따른 공동마케팅, 부가서비스의 제공 및 활용, 안내장 및 청구서 등 우편물 발송ㆍ반송, 전산시스템 개발ㆍ유지ㆍ운영ㆍ보수, 스코어링 소프트웨어 유지보수, 전자 고지서비스 대행, 자동차 공매ㆍ이전ㆍ등록, 법조치 업무, 신용조사 및 현장실사 업무대행, 중고차할부 약정, 행랑서비스, 차량 탁송, E-mail 발송, 문자서비스 발송, Research 수행, 인터넷 관련 서비스 제공, 대출상품 안내 및 권유, 채권추심, 대출신청 및 심사, 법률자문 및 공증, 사후관리 등에 필요한 각종 민원서류 발급대행, 차량 등 담보물관리/평가, 본인인증, 신청서 등 문서관리(입력ㆍ스캔ㆍ보관ㆍ폐기), 전화상담, 권원조사 및 권리조사, 결제대금 출금업무, 사은품ㆍ판촉물 발송, 녹취록 작성, 녹취서버 운영, 자동차 대출 제휴카드 발급, 자동차 할부(대출) 중개ㆍ알선, 자동차 유리 관리, 사고대차지급, 자동차 리스 중개ㆍ알선, 리스 반납차량 처리, 자동차보험 및 사고관리, 과태료/범칙금 관리 및 처리, 범죄행위관련 수사ㆍ조사 협조, 금융사고방지 등을 위한 공공기관 자료 제출, 핸드폰 본인 명의 확인, 고객 만족도 조사

3) 제공대상 신용정보 : 본 『신용정보활용체제』 제1조 제1항(관리하는 신용정보의 종류)에서 기재된 신용정보

4) 제공받는 자의 신용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: 위탁계약 종료 시 또는 위탁업무목적 달성된 후 그 즉시


3. 신용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과 신용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

(1) 신용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: 회사는 신용정보의 수집/이용.조회/제공(위탁 포함)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신용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. 단, 고객으로부터 사전에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또는 『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』 및 이외 관련 법규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신용정보를 일정기간 동안 보유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
(2) 신용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 : 회사는 1항의 신용정보의 수집/이용/조회/제공(위탁 포함) 목적이 달성되며 다음과 같은 절차 및 방법으로 신용정보를 파기합니다.

1) 신용정보는 신용정보의 수집/이용/조회/제공(위탁 포함)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 상에 분리 보관되며 『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』에 따라 일정기간 보관 된 후 파기(온전한 형태의 삭제)되며 타 법규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거나 제공되지 않습니다.

2) 전자적 형태의 파일인 경우 복원이 절대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 처리되며 그 이외의 서면, 기록물, 인쇄물, 기타 기록매체인 경우에는 파쇄기를 통한 파쇄 및 소각의 방법으로 파기 합니다.


4. 신용정보 처리위탁 현황 : 신용정보 처리위탁 현황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은 『제휴 및 업무위탁현황』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 ☞ 제휴 및 업무위탁현황 PC 바로가기 Mobile 바로가기



5. 신용정보주체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: 고객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은 『개인신용정보 제공ㆍ이용에 대한 고객권리 안내문』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.

 ☞ 개인신용정보 제공ㆍ이용에 대한 고객권리 안내 PC 바로가기 Mobile 바로가기



6. 신용정보관리ㆍ보호인 및 고충처리부서

(1) 신용정보관리ㆍ보호인

    성명: 홍재국

    소속: 알씨아이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㈜ 준법감시부

    직책: 준법감시인

    전화번호: 02)2021-5520

    주소: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30 RSM타워 9층

    E-mail:jaekuk.hong@renaultsamsungM.com



(2) 고충처리부서(고객만족센터)

    전화번호: 1588-6750

    주소: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30 RSM타워 9층

    홈페이지 :www.renaultcapital.com    알씨아이파이낸설서비스 코리아 주식회사 




전체메뉴